메뉴 건너뛰기

주요소식





이명박 정부 ‘의료법 개정안’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할 것인가? 국회 헌정기념관 토론회 참석.한나라당사 앞 선전전 진행.

 4월23일 박은수,곽정숙,유원일,조승수 야당국회의원들과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본이 주최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이명박 정부 ‘의료법 개정안’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병원협회, 의사협회, 인의협, 보건복지부, 참여연대에서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병원 부대사업으로 경영지원 사업을 허용하는 것과 병원의 인수합병허용문제 그리고 원격진료에 대한 문제가 중점적으로 토론되었다.

병원협회와 보건복지부는 중소병원들의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는 한결 같이 현재 추진되는 법안에 대해 찬성의 입장을 토론했고, 의사협회는 원격진료에 대해서는 반대이나 인수합병과 경영지원부대사업에 대해서는 유보적 입장을 취했다.

그 외 시민사회단체와 인의협등에서는 의료법개악이 추진되면 중소병의원의 경쟁심화로 인한 의료비폭등을 초래하고 결국에는 의료 민영화로가는 길이기 때문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공공노조 의료연대에서는 이날 토론회에 앞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의료법개악의 문제점에 대해 한나라당 당사 앞과 여의도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알려내는 선전전을 진행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공노조울산 "의료민영화 반대, 영리병원 저지, 의료공공성 강화 투쟁" 선포 file

의료서비스로 포장한 의료민영화 살아있다 file

..긴~ 병에 효자없다! 환자간병비 국민건강보험으로.. file

동산병원 영양실분회 정리해고에 맞서 환자식당 점거농성중! file

의료기관평가? 자율인증 평가?

병원일하다 다쳐도 보험적용 안돼-특수고용 산재적용시급 file

23일 근면위 앞 일인시위 진행, 27일 근면위 항의 집회 file

의료법개정안 무엇이 문제인가? 국회 토론회, 선전전 진행 file

CBS, 영리병원 도입방침 단독보도...의료민영화 논란 확산

차등성과급, 병원업무 외주화 의료서비스 질 낮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