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성명/보도자료

보 도 자 료

노조무력화 분쇄! 무기한 로비농성 돌입!!!
- 경상병원, 노조탈퇴 조건부 선별고용 ․ 전임자 해고 등
노조무력화 본색 드러나 조합은 내일(4/8,목)부터 투쟁으로 돌입 -

1. 지난 2월 8일 경산지역의 유일한 종합병원인 경상병원이 파산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경산 25만 지역민의 의료체계가 위협받고 있으며, 나아가 우리 노동자들의 고용과 생존권 또한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2. 이러한 상황에서 조합은 비록 파산의 책임이 경영비리로 인한 이사진들에게 있다하더라도,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고통분담한다는 차원에서 뼈를 깎는 심정으로 무급순환휴직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조합이 요구한 전원 재고용, 무급순환휴직이 받아들여져 3월 23(화)자로 전직원이 재계약하여 현재 무급순환휴직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3. 그러나, 조합의 이러한 절박한 진정성을 무시한 채 몇몇 부서장들은 본인만 살겠다는 마음으로 순환휴직하지 않고 정상근무하는가 하면, 용역직으로 일하던 청소업무노동자들을 노조탈퇴를 조건으로 선별고용하는 작태를 벌이고 있습니다. 또한, 법원에서 전직원 재고용이 결정났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조합 전임 간부 3명만 현재 재계약하지 않아 해고상태에 놓여 있으며, 파산관재인은 매각시점까지 시간만 끌려고 해 이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전혀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4. 이에 ‘경상병원 정상화와 고용안정 쟁취를 위한 공동투쟁본부’는 경상병원과 파산관재인의 애초 목적이 노조무력화였다는 것이 명백하게 드러난 만큼 내일 4월 8일(목)부터 24시간 무기한 로비농성에 돌입합니다. 로비농성에 앞서서 오전 11시 경상병원 로비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오니, 기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취재를 요청드립니다.  (끝)

경상병원 정상화와 고용안정 쟁취를 위한 공동투쟁본부
[공공노조 의료연대대구지역지부(경상병원분회), 경북일반노조(경상병원환자식당현장위원회, 경상병원미화현장위원회, 노인병원현장위원회), 민주노총 공공노조 대경본부,
민주노총 경북본부 경산지부, 경상병원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경북대병원 분회 소식지 - 간협 신축기금 모금 file

보도자료 [0618보도자료]환자보호자설문 file

동산의료원 분회 임단협 속보 6호 file

보도자료 간병실태조사 보도자료 file

대구 동산의료원 분회 임단협 속보 5호 file

성명서 [성명]경제특구 내 외국영리병원 내국인진료 중단하라 file

보도자료 2010 의료연대조합원설문결과 file

[4/8경상병원속보] 노조무력화 분쇄! 무기한 로비농성 돌입 file

보도자료 경상병원 - 노조무력화 분쇄! 무기한 로비농성 돌입!

의료연대대구지역지부동산의료원분회 임단협 속보1호 file

위로